The Definitive Guide to 부천 역사

경인선 송내역 북쪽 출구 (버스 환승 센터 설치 전) 부천의 급속한 성장은 수도 서울과 그 관문인 항구 도시 인천의 사이에 위치한 관계적 위치와 함께 두 도시를 연결하는 편리한 교통 때문이었다.

경기도 부천시에서 매년 여름철에 열리는 관영 만화축제. 주최사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주관사는 부천국제만화축제운영위원회이다.

추가적으로, 남양군 관할이었던 영흥도, 대부도와 강화군 관할이었던 장봉도 또한 부천군에 편입되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 원종역 -부천종합운동장역 - 소사역 - 소새울역 → (경기도 시흥시 대야동)

소사구 심곡본동 뒤쪽에 있는 성주산은 소가 누워있는 모습과 닮았다고 해서 '와우산'이라고도 하는 부천의 대표적인 산이다. 

여기서 백제의 제방 공법이 흥미로운 부분이다. 순수한 진흙과 나무만으로 그렇게 기다란 제방 공법을 통해 백제의 놀라운 토목공법을 엿볼 수 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당시 공사는 한강에서 시작하여 원통이고개까지 수로를 굴착하고 중단되었다. 당시의 기술력으로는 이 고개를 굴착하기 힘들었던 것으로 보인다.

동일 노선의 온수역과 마찬가지로 환승역이지만 급행이 통과한다. 다만 이웃한 역인 역곡역에 비해 수요 측면에서 열세인 온수역과 달리 이 역은 수도권 전철 서해선의 대곡소사선 연장 개통으로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예전에는 부천역 - 소사역간 모텔촌에서 호객 행위도 많이 일어났지만, 지금은 단속 때문인지 더 이상 호객 행위를 하지 않는다.

, 계양면(현재의 계양구 북부)과 오정면(현재의 옛 오정구 지역 및 도당동·약대동·춘의동 일부)을 김포군에, 소래면(현재의 시흥시 북부)조차 시흥군에 편입시킴으로서 바다와 접하지 않는 내륙도시로 전락했다.

이 고장에 구전되고 있는 민요는 노동요 중 여성노동요가 중심이 된다. 다른 노동요나 비기능요가 거의 없는 것은 서울과 인접해 있어 일찍 소멸되거나 미처 채록하지 못한 때문인 것 같다. 여성노동요로 구체적인 작업과 관련있는 「바느질노래」는 다음과 같다.

• 단, 미디어 자료는 자유 이용 가능한 자료에 개별적으로 공공누리 표시를 부착하고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신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世

 '복숭아 나무'가 우리나라에서 무당이 굿을 할 때 복숭아 나뭇가지로 귀신을 내쫓는데 쓰이고 있듯이, 일본인들에게도 신앙적인 요소가 내포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하나의 설은 일본 역사학 교수인 마쓰부치씨의 의하면 북부여의(옛 백제 부족) 위라왕자 세력들이 삼국시대 때 백제로 합쳐지면서 갑자기 백제가 강대해졌다가 그 북부여의 일부 세력들이 오카야마로 진출하면서 그곳에 있던 토착세력들이 그 세력을 두려워한 나머지 그 세력을 타파하기 위하여  모모타로라는 가상의 존재를 부천휴게텔 만들어 위라왕자의 세력들을 물리치고자 하는 염원이 담겨 만들어진 동요이며 동시이기도한 모모타로를 전파하기 시작한 것이 지금의 모모타로 축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